두란노 서원 구약 강해

[유대 랍비 히브리어 의미 해석] ק(코프)

두란노 서원 2020. 6. 24. 2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두란노 서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유대 랍비 히브리어 해석 중에서 히브리어 알파벳 코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브리 문자의 비밀

ק‘코프’ 바늘귀 100

‘코는 스물 두 개의 표준 글자 가운데 한 글자가 선보다 래에 고스란히 나와 있는 유일한 글자다. 우리가 라메드가 선 위에 있는 유일한 글자라고 배운 것과 마찬가지다. 외에 이것은 글자 ‘차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음을 나타낸. 우리는 리자가 그 글자를 ‘차디크라고 불렀다는 것을 배. 따라서 글자 코프 대해 알고자 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자 ‘짜’를 참조한다.

이는 우리가 글자 ‘짜’에서 배웠던 것처럼, 그것 창조 가운데 신성 불꽃들을 찾아 그것들을 우리에게 제공하기 위해 내려가는 정의로운 사람, ‘차디크’이다. 글자 ‘코는 내려가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것은 이동, 이 세상에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육체 속으로 들어가는 영혼의 전형인 것이다.

글자 ‘코, 즉 내려가는(going down), 와 보다깊이 관련이 있을 때, ‘코신성한(holy)이라는 의미 지닌 단어 카도쉬’를 시작한다. ‘코, 내려 가는(going down), 의 또 다른 중요한 표명은 이 세상에서 임무를 완수한다는 동일한 목적을 위해 영혼이 육체 속으로 어떻게 내려 가는가 하는 것이다.

‘코는 신성, 카도쉬, 의미한다. 반면에 반대말인 ‘클리바’, ‘껍데기(shells)를 의미하는, 단어를 시작하는 글자이기도 하다. 그리고 이것들은 신성의 불꽃들이 있는 장소들이기도 하. 그것들은 올가미(trap) 또는 껍데기(shells) 또는 용기(vessels)(blocks)이라고 불린다.

이것은 같은 글자서로 반대인 가지 의미들을 나타내는 히브리 단어들많은 글자들에게서 볼 수 있는 한 가지 예다. 신성함(holiness)과 ‘클리바’, 우리는 이들이 어떻게 연계되는지 본다. 왜냐하면 우리의 과제는 외관으로부터, 클리바로부터, 신성의 불꽃들을 추출해 내는 것이기 때문이다.

‘코의 모양은 실제로 레이쉬자인’의 두 개의 글자들로 구성. 레이쉬바브자인이 선 아래에 가 있는 모습이. 이것은 글자 또는 랄즈글자들을 배열한 규정을 따른 결과이다. 은 낯선(strange)라는 의미다. 이 세계는 어떤 의미에서 낯선 세계다. 그것은 복잡함과 비밀 그리고 떨어진 불꽃들로 가득하다.

매우 많은 사람들이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느낌, 즉 이 세계에서 낯선 느낌, 을 가진 경험이 있다. 로는 고독한 느낌, 이방인 같은 느낌 그리고 거기 아무도 없음을 경험하기도 한다. 그러나 랄즈’는 방법이 다르. 랄즈는 비밀(secret)을 의미한다. 숨은 뜻, 숨은 의도가 있는 비밀들모든 생소함 에 새겨져 있다. 클리바로부터 불꽃들을 추출하려는 생각은 생소하게 보이는 것과 실제로 그 안에 위대한 의미를 발견하는 것으로부터 얻어진다.

자인레이쉬는 거기에서 영광의 근본이다. 그리고 이것은 개개의 유대인이 세계에서 지도자가 되고 대리인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하나님으로부터 면류관을 받게 되었는지에 대한 생각이다. 정의로운 사람인 ‘차디크’의 역할을 수행하기 시작하라. ‘코의 수는 백이다. ‘차디크’에서 우리는 이삭이라는 이름을 분석하였고, 우리는 이삭이 태어날 당시에 아브라함 백세였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우리는 다른 글자들에서 어떤 수에 십 배수한 수는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언급하였다. 백은 십의 십 배수다. 우리는 아브라함이 열 번의 시험을 가졌음을 보았다. 가장 위대한 것들 가운데 하나는 그가 자녀를 갖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리고 하나님이 처음으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셨을 때, 여호와께서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하셨다.

두 단어들 라크 라카는 백에 해당하고 오십과 오십이다. 우리는 아브라함의 가장 위대한 잠재력은 자녀를 갖고자 하는 것이었다. 그는 스스로 가려하였고, 구하려 하였으며, 열 가지 시험들을 통과하려고 했기 때문에, 그것이 그가 백세에 아이를 낳은 이유다.

십의 열 배수는 백세의 나이에 이삭을 낳음과 동일하다. 후에 이삭은 그가 장성해서 농사하여 백배나 얻었다. 따라서 우리는 여기에서 아브라함의 깊은 잠재력으로부터 이삭을 낳을 때까지의 하나의 완전한 주기를 본다. 이삭에게 자신의 목적을 완수한다는 것은 글자 ‘코프’와 백이라는 수와 함께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세계의 생소함을 얻고, 게다가 목적을 맡기기 위해 숨겨져 있는 불꽃들을 찾음으로서, 그리고 지나간 모든 시험들에게 우리의 완전한 잠재력을 완수하기 위해, 그리고 이 세계에 새로운 통찰력을 낳기 위해, 이 세계에서의 우리의 목적에 대해 깊이 상할 수 있다.

 

[유대 랍비 히브리어 의미 해석] צ(짜디)

안녕하세요. 오늘도 두란노 서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유대 랍비 히브리어 해석 중에서 히브리어 알파벳 짜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히브리 문자의 비밀 צ‘차디’ 낚시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