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구약 강해

[욥기 주일설교말씀] 욥--하나님의 지식과 능력은 측량할 수 없이 크다(욥 26:1-14)

두란노 서원 2022. 4. 14. 11:31
반응형

욥기 26절에서는 욥이 빌닷의 허구성에 대해서 지적하고 있습니다. 빌닷은 욥이 한 말에 대해서 정죄를 했습니다. 욥은 빌닷의 말이 잘못되었다고 말합니다. 욥은 빌닷이 하나님에 대해서 오해한 것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욥--하나님의 지식과 능력은 측량할 수 없이 크다(욥 26:1-14)

 

[1-14] 욥이 대답하여 가로되 네가 힘없는 자를 참 잘 도왔구나. . . .

욥이 대답하였다. “네가 힘없는 자를 참 잘 도왔구나. 기력 없는 팔을 참 잘 구원하였구나. 지혜 없는 자를 참 잘 가르쳤구나. 큰 지식을 참 잘 나타내었구나. 네가 누구를 향하여 말을 내었느냐? 뉘 신[누구의 호흡 혹은 영]이 네게서 나왔느냐? 음령들(레파임)[죽은 자들]이 큰 물[바다]과 수족(水族)[거기 거하는 것들] 밑에서 떠나니 하나님 앞에는 음부[지옥]도 드러나며 멸망의 웅덩이도 가리움이 없음이니라. 그는 북편 하늘을 허공에 펴시며 땅을 공간에 다시며[하나님께서 영감하신 놀라운 과학적 발언!] 물을 빽빽한 구름에 싸시나 그 밑의 구름이 찢어지지 아니하느니라. 그는 자기의 보좌 앞을 가리우시고 자기 구름으로 그 위에 펴시며 수면에 경계를 그으셨으되[구름과 비를 주장하심], 빛과 어두움의 지경까지 한정을 세우셨느니라. 그가 꾸짖으신즉 하늘기둥이 떨며 놀라느니라[천둥]. 그는 권능으로 바다를 흉용케 하시며 지혜로 라합[큰 바다 짐승]을 쳐서 파하시며 그 신[]으로 하늘을 단장하시고 손으로 날랜 뱀을 찌르시나니 이런 것은 그 행사의 시작점이요 우리가 그에게 대하여 들은 것도 심히 세미한 소리뿐이니라. 그 큰 능력의 우뢰야 누가 능히 측량하랴.”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셨고 홀로 섭리하시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시다. 그가 우리의 하나님,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 우리가 섬기는 하나님이시다. 우리의 고난의 현실도 그의 손 안에 있다.

우리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창조주, 섭리자 하나님만 바라고 의지하자. 또 고난 중에서도 우리의 모든 문제를 오직 하나님께 맡기자.

[신약 히브리어성경 마태복음] 산상수훈 금식 예수님 말씀(마 6:16-18)

 

[신약 히브리어성경 마태복음] 산상수훈 금식 예수님 말씀(마 6:16-18)

마태복음 6장에서는 예수님이 산상수훈 교훈으로 금식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금식할 때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외식하는 자들은 사람들에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