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신약 강해

[새벽예배 하나님 말씀] 믿는 자는 영생이 있느니라(히 10:17)

두란노 서원 2020. 11. 28. 14: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예배 하나님 말씀 중에서 믿는 자는 영생이 있느니라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보통 행위로 구원을 얻으려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믿음으로 구원을 얻고 영생을 얻는다고 말합니다. 율법의 행위로는 구원을 얻을 자가 없다고 말합니다. 이 시간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됩니다. 

 

믿는 자는 영생이 있느니라(히 10:17)

 

히 10:17 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동정녀 마리아의 몸을 빌려 성령으로 잉태되어 이 땅에 태어나게 하심으로써 사람의 몸을 가졌으나 죄를 짓지 아니하고 사망의 형벌을 받지 않은 사람으로서 인류를 대신해 죽음을 짊어지고 인간의 죄과를 도말하도록 섭리하셨습니다. 아담이 선악과를 따먹은 이후로 모든 인류는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면 원죄에서 회복될 자는 아무도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지은 죄가 너무나 크기 때문에 영생을 얻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죄를 짓고 생명나무 과실을 먹고 살아날까 봐 그것을 그룹들로 지키게 하셨습니다. 생명 과실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요한복음 316절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는 만세전에 선택했습니다. 이런 우리가 아담의 혈통을 통하여 이 땅에 왔기 때문에 하나님과의 관계가 끊어져 죽었습니다. 이것을 구원하고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우리가 멸망의 자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멸망을 당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행위로 받으려고 한다면 영원한 멸망을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하여 지금으로부터 2000년 전 베들레헴 말구유에서 마리아의 몸을 통하여 예수 그 리스도가 이 땅에 태어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사람들의 죄를 사하게 하실 제물이 되시고자 이 땅에 사람으로 오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요단강에 오셔서 세례 요한에게 세례를 받으려 하실 때 세례 요한이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라고 외쳤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하늘과 땅 사이에 높이 매달리셔서 수족이 못에 박히고, 가시관에 머리를 찔리고 옆구리에 창을 받아 물과 피를 다 쏟으시면서 우리의 죄를 하나님 앞에서 영원히 도말해 주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십자가의 고난 이요 대속입니다. 전 인류가 하나님께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라고 부르짖어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그 응답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셔서 여러분과 나의 죄악의 문제를 십자가 위에서 영원히 청산하 셨던 것입니다. 인간의 죄는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돈이 많다고 해서 권력이 있다고 해서 권세가 높다고 해서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모든 인간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죄를 용서해 주신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진리입니다. 모든 인간에게 공평하게 믿음으로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그래서 믿으면 구원이고 믿지 않으면 지옥의 불 못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의 죄를 청산하셨기 때문에 죄의 문제는 다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죄인이 마음을 돌이켜서 예수님을 믿느냐 믿지 않느냐를 결정하는데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영원한 영생의 생명을 얻었습니다. 구원의 취소되지 않습니다.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라고 하나님이 말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믿고 나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단번의 제사로 우리의 죄를 영원히 용서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다시는 죄로 말미암아 제사를 드리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죄는 탕감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문제는 우리가 용서를 받아들이고 믿는 것뿐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하나님의 용서를 받아들이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로부터 의롭다 함을 얻게 됩니다. 죄를 한 번도 짓지 않은 사람과 같은 인정을 받고 하나님 앞에 부끄럼 없이 설 수 있는 자격을 얻으며 마귀의 참소를 받지 않는 위치를 값없이 얻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 이 시간 새벽에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저희와 늘 함께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저희 죄를 용서해 주시고 날마다 새롭게 하시는 섭리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가족이 용서받은 성도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지내게 도와주옵소. 믿지 않는 친지나 동료, 가족이 주의 구원을 받아들이게 하옵소서. 우리 주변에 아직도 주님을 모르고 복음을 듣지 못한 자들에게 십자가 복음을 전할 수 있게 해 주시옵소서. 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말라기 3장 하나님 말씀] 십일조와 헌물(말 3:7-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말라기 3장 하나님 말씀 중에서 십일조와 헌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구원받았다면 하나님 앞에서 헌물의 신앙생활을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우리는 주님이 생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