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구약 강해

[잠언 새벽예배 10분 설교문] 진정한 성공(잠 14:26-27)

두란노 서원 2022. 3. 1. 14:40
반응형

사람은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세상에서 출세하여 많은 사람에게 존경받기를 원합니다. 권세와 권력과 재물을 얻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성경에서 말씀하는 성공은 육적인 성공보다는 영적인 성공을 말씀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면서 구원받은 인생이 성공한 인생입니다. 세상에서 부귀영화를 누려도 구원받지 못한다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서 천국에 들어가야 합니다.

 

진정한 성공(잠 14:26-27)

 

잠14:26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나니 그 자녀들에게 피난처가 있으리라 

잠14:2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이 세상에 태어나 한평생을 살아가면서 부딪치는 수많은 일들을 성공적으로 처리해 나가기 위해서는 나름대로 삶의 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은 자기가 알든지 모르든 지간에 인생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또 자신의 삶의 철학으로 대인 관계를 유지하면서 어떤 일에 부딪칠 때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복수심과 미움과 절망적인 인생철학을 가지고 인생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용서와 사랑과 다른 사람을 성공시켜 주기 위한 인생철학을 가지고 살아가기도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가져야 할 삶의 철학은 무엇일까요? 오늘 본문에는 모세가 혼자서 하나님의 법대로 이스라엘 백성의 문제를 재판하느라고 지쳐있을 때 그의 장인 이드로가 모세에게 백성 위에 천부장과 백부장과 오십부장과 십부장을 세우도록 권면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모세는 장인 이드로의 권면을 받아 조직체계를 세우고 지도 자들을 세워 이스라엘 민족을 성공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생활철학은 나로 인하여 타인을 성공시켜 주는 것이어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그러나 타인을 짓밟고 일어나 성공을 차지하려고 하는 사람은 얼마 있지 아니하여 파멸당하고 맙니다. 로스앤젤레스 교외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즈니랜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월트 디즈니가 설립한 것인데 그는 소년 시절 집이 너무 가난하여 고등학교를 중퇴해야 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늘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고 봉사하는 꿈을 가졌습니다.

 

그는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디즈니랜드를 지었습니다. 그런데 디즈니랜드는 그의 이름을 온 세계에 알려지게 하였고 그를 세계적인 대부호가 되게 했습니다. 또 우리는 남이 잘될 때 즐거워하는 습관을 생활화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나쁜 습관 중 하나는 남이 잘되면 배 아파하고 그 잘된 사람을 끝까지 따라가 끝내는 허리춤을 잡고 끌어내리는 것입니다. 물론 경쟁자가 잘 되면 마음이 상쾌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다 주신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성도들이라면 남이 잘될 때도 박수를 치며 축하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이러한 행동이 습관화되면 나중에는 그것이 자연스럽게 생활화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세상 사람 중 한 사람도 실패자로 만들어 놓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을 환경과 운명을 지배하고 다스리는 성공자로 만드신 것입니다. 그 때문에 우리는 성서가 가르쳐준 하나님의 생활 철학을 갖고 살아야만 합니다. 우리가 이렇게 살 때 우리의 생활은 성공과 행복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638절 은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대로 삽시다.

 

기도 : 저희를 구원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신 예수님의 그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희생과 고난을 통해 저희는 죄와 허물에서 벗어나 영원한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제 이 구원의 감격으로 이웃을 살리기 위해 살아가는 가족이 다 되게 하옵소서. 이기주의와 탐욕을 버리고 사랑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요한계시록 11장 주석 성경말씀] 일곱 나팔 재앙과 두 증인(계 11:1-19)

 

[요한계시록 11장 주석 성경말씀] 일곱 나팔 재앙과 두 증인(계 11:1-19)

요한계시록 11장에서는 일곱 나팔 재앙과 두 증인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종말이 다가올수록 우리는 믿음과 신앙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일곱 나팔 재앙과 두 증인(계 11:1-19) 1-14절,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