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기도자료

[장례 예배 기도문] 발인 예배 기도문

두란노 서원 2020. 8. 24. 18: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례 예배 기도문 중에서 발인 예배 기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인예배 기도

기도하시겠습니다.

믿는 자의 산 소망이시며 사랑이 영원하신 아버지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뜻 가운데 부르심을 입은 ○ ○ ○성도님은 눈물도 고통도 아픔도 괴로움도 없는 저 천국 아버지의 집에서 영원한 복락을 누리며 계신 줄 믿습니다.

거룩하시고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하나님! 고인의 그 영혼은 죽지 아니하고 아버지의 곁에 계시지만 이제 고인의 육신은 이 땅에서의 년수가 다 되어 살던 이 세상의 장막집을 마지막으로 떠나기 위하여 고인의 발인 의식 예배로 하나님께 드리옵나이다. 

저희들이 드리는 이 예배를 흠향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이제 고인과 몸으로는 대할 수 없게 되었기에 애통하며 슬퍼하는 유족들과 친척들과 교우들을 보시 옵시고 주님! 위로가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에 남은 우리들은 믿음 지켜 하나님께 충성하여 먼-훗날 고인과 상봉하는 영광된 그날을 맞이하게 하시옵소서.

이 모든 장례 절차마다 주님! 함께 하시옵시고 흑암의 세력 일체 틈타지 못하도록 성령님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이 발인 예배를 인도하실 목사님 위에 성령님의 기름 부으심으로 충만케 하시옵시고 선포하시는 하나님 말씀으로 우리 심령들 위에 위로가 넘치게 하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리옵나이다.-아멘-

장례 발인예배기도문(남편 별세)

사랑에 하나님! 선한 싸움 다 싸우고 가시는 성도의 발인 예배를 하나님께 드립니다. 주님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사랑하고 존경하던 분의 죽음 앞에서 남편을 잃은 그 아내와 아버지를 잃은 자녀들과 일가친척, 친지들에게 한없는 위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인생의 무상함을 가슴 깊이 느낍니다. 우리 모두 빈손으로 왔다가 이렇게 빈손으로 가는데 왜 이렇게 시기하고 미워하고 탐욕을 마음에 품고 살아야 합니까?

주여! 우리 인생들을 불쌍히 여겨 주시옵소서. 아버지 하나님! 성도는 이 땅에서의 년수가 다 되어 육신이 거하던 장막집을 마지막 떠나지만.... 여기에 남은 유족들과 일가친척과 모든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의지하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먼-훗날 고인이 된 성도와 저 천국 아버지 계신 곳에서 우리 모두 함께 상봉하는 그날을 사모하며 소망 가운데 믿음 지키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앞으로 남은 모든 장례 절차를 성령님께 맡깁니다.

흑암의 세력 일체 틈타지 못하도록 지켜 주시옵소서. 주님! 이 예배를 인도하실 목사님 위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충만케 하옵시고 선포하시는 하나님 말씀으로 위로가 넘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사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리옵나이다.-아멘-

 

 

[장례 예배 기도문] 입관 예배 시의 기도

안녕하세요. 오늘도 두란노 서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오늘은 장례 예배 기도문 중에서 입관 예배 시의 기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입관예배 시의 기도(믿음이 부족한자) 영원하�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