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족보 성경인물 PPT 성경말씀] 찬양의 이름을 가진 마할랄렐(창 5:12)

오늘은 족보 성경인물 PPT 성경말씀 중에서 찬양의 이름을 가진 마할랄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할랄렐은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살아가는 인생을 살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삶도 하나님만 찬양하면서 살았던 분입니다. 우리도 마할랄렐처럼 주님을 찬양하면서 매일같이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서 살아야 합니다. 찬양의 이름을 가진 마할랄렐(창 5:12) 게난은 마할랄렐를 낳게 됩니다. 마할랄렐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예수님을 상징하는 인물입니다. 우리가 마할랄렐를 통해서 예수님의 구속의 모형을 발견하고 나도 마할랄렐처럼 하나님과 예수님을 찬양하면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마할랄렐은 하나님께 찬양이라는 의미를 가진 인물입니다. 창세기 5장 12절에 게난은 칠십 세에 마할랄렐을 낳..

카테고리 없음 2024.04.23

[다니엘 7장 성경 좋은 말씀] 다니엘의 네 짐승과 작은 뿔 환상(단 7:1-28)

다니엘 7장 성경 좋은 말씀은 다니엘의 네 짐승과 작은 뿔 환상에 대해서 하나님이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은 바벨론 벨사살 왕 때 침상에서 꿈을 꾸게 됩니다. 큰 짐승 넷이 바다에서 나오는 환상을 보았습니다. 이 환상은 역사적으로 나타날 왕들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다니엘의 네 짐승과 작은 뿔 환상(단 7:1-28) Ⅰ. 다니엘이 이상 중에 네 짐승을 봄 7:1-8 본 장의 시대는 벨사살왕의 마지막 해에 있었던 일이 기록된 5장과 다리오왕 원년의 일이 기록된 6장보다 앞서고 있다. 본문에 나오는 벨사살왕의 이름이 원문에서는 "벨에세살"(Bel-es-he-zar)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벨이 적에 의해 불 위에 있다"는 뜻이다. 갈대아 사람들의 신인 벨이 과거에는 번성했으나 이제는 소멸케 되었던 것..

[에스겔 11장 회개 설교] 부패한 지도자들의 심판과 남은 자 회복(겔 11:1-25)

에스겔 11장 회개 설교 말씀은 부패한 지도자들의 심판과 남은 자 회복에 대해서 하나님이 예언하고 있습니다. 유다 백성의 지도자들은 영적으로 부패하여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않았습니다. 하나님은 이 사람들을 심판한다고 했습니다. 반면에 남은 자를 구원하여 회복하시고 축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지금도 하나님이 남긴 자들이 있습니다. 부패한 지도자들의 심판과 남은 자 회복(겔 11:1-25) Ⅰ. 예루살렘 거민에 대한 분노의 말씀 11:1-13 1. 예루살렘 방백들의 방심(1-3) 선지자는 환상 중에, 이 방백들이 앉아서 회의하고 있던 성전 문에 이르게 되었다. 주의 신이 나를 들어 데리고 여호와의 전 동문 곧 동향한 문에 이르시기로 본즉 그 문에 이십 오인이 있는데(1절). 그들은 예배를 타락시킨 것 때문이..

[천지만물 경배 찬송가] 찬송가 40장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주일예배를 드리면서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을 경배하는 찬송가인 찬송가 40장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입니다. 하나님은 이 세상을 창조하셨고 인간을 창조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만드신 하나님을 경배해야 합니다. 이 세상을 보면서 하나님을 찬양해야 합니다. 찬송가 40장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시 136:1-9, 시 95:1-6, 창 1:1-25) 서론 : 40장 찬송은 자연계를 창조하신 조물주를 찬양하는 내용이다.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내 마음속에 그리어 볼 때 하늘의 별 울려 퍼지는 뇌성 주님의 권능 우주에 찼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 찬양하네 주님의 높고 위대하심을 내 영혼이 찬양하네 이 장엄하고 아름다운 찬송가는 영국의 수튜아드 하인 목사가 영문으로 번역한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