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신약 강해

[새벽예배 10분 설교문] 인생을 후회하지 않는 삶(고후 7:10)

두란노 서원 2022. 11. 26. 10:21
반응형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인생이 되면 나중에도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게 됩니다. 세상에서 돈이 많다고 후회하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 안에서 구원받고 하나님이 기뻐하는 삶을 살 때 후회하지 않습니다. 새벽예배를 통해서 우리의 신앙을 되새겨보고 오늘 하루의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후회하지 않는 하루가 되는지를 고민하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생을 후회하지 않는 삶(고후 7:10)

 

서론

인간에게 소원이 있다면 그것은 후회함이 없는 삶을 살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뒤돌아보면 후회해야 하는 일들이 더 많습니다. 인생의 성공적 생활은 부귀영화에 있는 것이 아니라 후회할 것 없는 삶을 하나님께 바치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후회없는 삶을 살 수 있습니까?

후회없는 삶을 만드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1. 진실은 후회 없는 삶을 만들어 줍니다.

인생에 있어서 많은 후회가 진실하지 못한 생활의 열매에 속합니다. 진실하지 못한 삶은 반드시 후회할 날이 오고 마는 것입니다.

마틴 루터는 "우리가 반드시 살아야 할 이유는 없으나 반드시 진실해야 할 이유는 있다."라고 말한 일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의 말대로 인생은 마치 회계 장부를 정리하는 것과 같아서 숫자가 한자라도 틀려서는 안 된다고 하였습니다. 인생은 하나님의 보시는 진실의 저울에서 어긋나면 그 인생은 버림받고 말 것이며 그때는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생활에 있어서 진실해야 하는 것입니다.

 

2. 검소한 생활이 후회없는 삶을 가져다줍니다.

인생의 수많은 후회 중에 하나가 시간을 낭비하는 태만에서 옵니다. 예수님께서는 한 달란트를 묻어 둔 종을 향하여 "악하고 게으른 종아" 하고 책망하셨습니다. 검소해지려면 먼저 부지런해야 합니다. 게으른 사람은 결국 후회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다고 해서 시간을 허비해서는 안 됩니다. 나에게 주어진 재물이 많다고 해서 낭비를 해서는 안됩니다. 사치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이 많으면 그 시간을 아끼고 아껴서 주님의 일에 전력해야 합니다. 즉, 교회에서의 봉사, 전도, 심방 등에 시간을 써야 하는 것입니다. 또 나에게 주어진 재물이 많이 있다면 아끼고 아껴서 자신을 위해서 낭비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써야 합니다. 이것이 검소하고 근면한 생활이며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사는 길입니다. 잠언 19장 15절에 보면 "게으름이 사람으로 깊이 잠들게 하나니 해태한 사람은 주릴 것이니라"라고 하였습니다. 주어진 기회를 충분히 살려서 근면하고 검소한 생활을 해야 할 것입니다.

 

3. 인내하는 삶이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게 해 줍니다.

이삭의 첫째 아들인 에서는 그릇과 장자권을 바꾸어서 동생 야곱에게 모든 장자의 축복권을 빼앗겨서 후회하는 삶을 살았던 것입니다. 순간적인 고통이나 감정, 정욕을 참지 못하면 영원히 후회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은 검을 빼는 베드로에게 참으라고 하셨습니다. 인내하는 자는 후회할 것이 없습니다.

 

결론

지나간 삶은 돌이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앞으로의 남은 날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남은 인생을 진실한 삶으로 엮어나가야 하겠습니다. 근면하고 검소한 삶으로 엮어나가야 하겠습니다. 인내하는 삶으로 수놓아 아름다운 생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의 결실이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성령 받은 능력으로만 가능한 것입니다.

[사무엘하 11장 주석 강해설교] 다윗과 밧세바의 범죄(삼하 11:1-27)

 

[사무엘하 11장 주석 강해설교] 다윗과 밧세바의 범죄(삼하 11:1-27)

사무엘하 11장에서는 다윗과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의 범죄에 대해서 말씀한다. 다윗은 이것 때문에 하나님께 책망받았다. 밧세바를 취함으로 그의 남편 우리아를 전쟁에서 죽이게 했다. 하나님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