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기도자료

[심방예배 대표기도문] 성도의 성년식을 위한 설교말씀

두란노 서원 2022. 11. 4. 08:05
반응형

성도의 성년식을 위한 설교말씀

 

교회 성도들 중에 성년을 맞는 성도들이 있습니다. 이제 어린아이에서 벗어나 장성한 자의 신앙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육체가 성년이 되었다고 모든 것이 끝난 것이 아닙니다. 영성도 성년에 맞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신앙과 믿음이 더 좋아져야 하고 성년이 되면 책임감이 더 있어야 합니다. 어른이 될수록 책임지는 것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성년을 맞는 모든 성도들을 축복하고 축합니다. 이제 어른의 반열에 들어왔으니 자기가 하는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아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성년식 하나님 말씀 1 어리석은 변론을 버리라

 

[딤후 2:22-23]

22 또한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

23 어리석고 무식한 변론을 버리라 이에서 다툼이 나는 줄 앎이라

하나님은 성년이 되면 어리석은 변론을 버리라고 했습니다.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섬겨야 합니다. 어리석고 무식한 변론을 피하고 다툼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성년이 되었다고 인생을 많이 아는 것이 아닙니다. 지식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이제 출발선에 있는 사람입니다. 더 겸손하고 자기를 돌아보면서 부족한 것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내가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배우는데 정진해야 합니다. 신앙적으로 부족하면 말씀을 배워하고 세상에서는 지식을 습득하여 무식한 자가 아니가 유식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어리석고 무식한 변론을 피해야 합니다. 항상 하나님을 의지하여 복음 말씀을 사모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가슴마다 파도친다 찬송가 303

1) 가슴마다 파도 친다 우리들의 젊은이 눈동자에 어리운다 우리들의 푸른 꿈 주의 말씀 주의 행함 길과 진리 되시니 우리 평생 한결같이 주만 따라 살리라

2) 하늘같이 높푸르자 우리들의 젊은이 바다같이 넓고 깊자 우리들의 사랑이 우리들은 주의 자녀 부름 받은 한 형제 몸과 마음 다 바쳐서 주 뜻대로 살리라

3) 화산같이 타오르자 우리들의 젊은이 폭포같이 줄기차자 우리들의 붉은 피 할 일 많은 이 나라에 우리 태어났으니 복음 들고 앞장서서 충성되게 일하자

4) 대지같이 광활하자 우리들의 젊은이 산과 같이 우람하자 우리들의 기상이 십자가를 높이 들고 노래하며 나가자 하늘 뜻이 이 땅 위에 이루어질 때까지 아멘

성년식 하나님 말씀 2 말씀대로 행실을 깨끗하게

 

[119:9]

9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케 하리이까 주의 말씀을 따라 삼갈 것이니이다

성년이 되면 하나님이 말씀을 더 들어야 합니다. 청년이 무엇으로 그 행실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느냐고 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따라서 살아가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성년을 맞은 성도들이 이제 인생의 출발선에서 책임을 지고 살아야 할 것들이 많아졌습니다. 자기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잘못된 행동과 말을 하면 그에 합당한 대가를 받아야 합니다. 성년이 되었으니 말과 행동을 함부로 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린아이처럼 생각없이 행동하면 안 됩니다. 항상 말을 할 때나 행동을 할 때는 생각하고 고민하고 난 후에 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 앞에서 깨끗한 행실을 할 수 있는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누가 주를 따라 찬송가 514

1) 누가 주를 따라 섬기려는가 누가 죄를 떠나 주만 따를까 누가 주를 섬겨 남을 구할까 누가 주의 뒤를 따라 가려나 부르심을 받아 주의 은혜로 주를 따라 가네 주만 따르네

2) 세상 영광 위해 따름 아니요 크신 사랑 인해 주만 따르고 주가 내려 주신 은혜 힘입어 주의 뒤를 따라 힘써 일하네 부르심을 받아 주의 은혜로 주를 따라 가네 주만 따르네

3) 환난 핍박 많고 원수 강하나 주의 용사 더욱 힘이 강하니 누가 능히 이겨 넘어뜨리랴 변함없는 진리 승리하리라 기쁜 찬송하며 주의 은혜로 주를 따라 가네 주만 따르네

 

성년식 하나님 말씀 3 비전을 가져라

 

[2:28-32]

28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9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30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31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같이 변하려니와

32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말세에 하나님이 모든 사람에게 성령을 부어준다고 했습니다. 늙은이도 꿈을 꾸고 젊은이는 이상을 본다고 했습니다. 성년을 맞은 성도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가져야 합니다. 이 비전은 허망한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 안에서 소망이 되어야 합니다. 이 세상의 욕망만을 채우려고 하는 비전은 안 됩니다. 성도이니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제 젊은이로서 한창 뛰고 달려야 할 나이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비전을 가슴에 품고 열심히 달려 나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주여 지난 밤 내 꿈에 찬송가 542

1) 주여 지난밤 내 꿈에 뵈었으니 그 꿈 이루어 주옵소서 밤과 아침에 계시로 보여 주사 항상 은혜를 주옵소서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 믿기는 장차 큰 은혜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2) 마음 괴롭고 아파서 낙심될때 내게 소망을 주셨으며 내가 영광의 주님을 바라보니 앞길 환하게 보이도다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 믿기는 장차 큰 은혜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3) 세상 풍조는 나날이 갈리어도 나는 내 믿음 지키리니 인생 살다가 죽음이 꿈같으나 오직 내 꿈은 참되리라 나의 놀라운 꿈 정녕 나믿기는 장차 큰 은혜받을 표니 나의 놀라운 꿈 정녕 이루어져 주님 얼굴을 뵈오리라

 

성년식 하나님 말씀 4 지혜의 장성한 분량까지

 

[고전 14:20]

20 형제들아 지혜에는 아이가 되지 말고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라 지혜에 장성한 사람이 되라

성년이 되신 분들은 이제부터 하나님의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합니다. 지혜에는 아이가 되지 말고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라고 했습니다. 지혜에 장성한 사람이 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 말씀을 사모하면서 말씀을 배우기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어린아이 때는 투정하고 자기가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했지만 장성한 자가 되면 자기가 원하는 것을 스스로 찾고 자기의 힘으로 열심히 일을 해서 얻어야 합니다. 이제는 자기가 원하는 것을 자기가 스스로 일을 하여 얻을 수 있는 나이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말씀에 어린아이가 되면 안 됩니다. 악에는 어린아이가 되어 금방 잊어버리고 하나님 말씀을 따라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은혜 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 찬송가 498

1) 은혜 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 은사 원한 내게 은사의 주님 신유 구한 내게 신유의 주님 나의 마음속에 지금 오셨네 나의 생명 되는 내 주 예수님 영원토록 모셔 내 기쁨 넘치네

2) 말씀 위에 서서 내 뜻 버리고 감정을 버리고 말씀에 서니 불완전한 믿음 완전해지고 내가 이제부터 주만 붙드네 나의 생명 되는 내 주 예수님 영원토록 모셔 내 기쁨 넘치네

3) 내가 염려하며 계획하던 것 믿고 기도하며 주께 맡기고 나의 모든 소원 던져버리고 주의 뜻을 따라 살기 원하네 나의 생명 되는 내 주 예수님 영원토록 모셔 내 기쁨 넘치네

4) 믿음으로 닻을 주께 던지고 끊임없이 주를 찬송하면서 전엔 나를 위해 일해 왔으나 이제 주만 위해 힘써 일하리 나의 생명 되는 내 주 예수님 영원토록 모셔 내 기쁨 넘치네

5) 나의 소망되는 구주 예수님 이 세상에 다시 강림하겠네 나의 등불 밝혀 손에 들고서 기쁨으로 주를 기다리겠네 나의 생명 되는 내 주 예수님 영원토록 모셔 내 기쁨 넘치네

성년식 하나님 말씀 5 책임감을 가져라

 

[1:53]

53 레위인은 증거막 사면에 진을 쳐서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게 진노가 임하지 않게 할 것이라 레위인은 증거막에 대한 책임을 지킬지니라 하셨음이라

하나님은 레위인에게 성막을 섬기는 임무를 주셨습니다. 성년이 되면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성년에게는 책임감이 있습니다. 함부로 어떤 일을 해서도 안 됩니다. 특히 죄악을 짓는 일에 동참하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뜻에 동참하고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자기가 행동한 일에 반드시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기억하고 올바른 일에 앞장서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예수 따라가는 찬송가 387

1) 나는 예수 따라가는 십자가 군사라 주 이름 증거 하기를 왜 주저하리요 다른 군사 피흘리며 나가서 싸울 때 나 혼자 편히 앉아서 바라만 보리요 다른 사람 어찌든지 나 주님의 용사되리 나는 주의 군사 되어 충성을 맹세하여 내가 승리하기까지 주 은혜로 싸우리 주의 용사 된 나에게 주의 일 맡기소서

2) 큰 싸움은 시작되어 용사를 부른다 곧 나가 전쟁 마당에 다 어서 나가자 거룩하신 주님 위해 싸우러 나가자 주님의 권능 힘입어 다 이길 때까지 다른 사람 어찌든지 나 주님의 용사되리 나는 주의 군사 되어 충성을 맹세하여 내가 승리하기까지 주 은혜로 싸우리 주의 용사 된 나에게 주의 일 맡기소서

3) 그 승리의 영광 위해 싸워야 하리라 주 말씀 나의 힘 되니 겁낼 것 없도다 모든 싸움 이긴 후에 그 날이 이르면 승전가 높이 부르며 큰 영광 누리리 다른 사람 어찌든지 나 주님의 용사되리 나는 주의 군사 되어 충성을 맹세하여 내가 승리하기까지 주 은혜로 싸우리 주의 용사 된 나에게 주의 일 맡기소서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추도 예배 찬송가 492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추도예배자료] 부모님 추도 예배 찬송가 492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부모님 추도 예배 찬송가 492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마 25:31-40 서론 : 나의 영원하신 기업 생명보다 귀하다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나와 동행하소서 이 아름답고 은혜스러운 찬송가를 지은 분은 맹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