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서원 기도자료

[주일학교 유년부 PPT 설교말씀 다운로드] 예배를 어떻게 드릴 것인가?(요 4:24)

두란노 서원 2020. 11. 1. 15: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일학교 유년부 PPT 설교말씀 중에서 예배를 어떻게 드릴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회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 보면 어떤 설교를 해야할까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예배를 드려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아이들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ppt 자료와 함께 올려 놓습니다. 보시고 도움이 되시면 다운로드하여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배를 어떻게 드릴 것인가?

요4:24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오늘 말씀에 보면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한다고 했습니다. 이 본문을 가지고 주일학교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설교하시면 됩니다.

 

어린이 여러분! 이 화면을 보시면 뭐라고 쓰여있지요. 제목이 뭐라고 쓰여있나요. 네 맞아요. 예배라고 쓰여있어요. 어린이 여러분! 예배가 뭔지 아나요. 예배는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거예요. 주일에 교회에 나와서 하나님께 찬송하면서 말씀을 듣는 거예요. 하나님은 영이신데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한다고 했어요. 신령이라는 말은 영이라는 말씀이고요. 진정이라는 말은 진리라는 말이에요. 진리는 것이 아닌 참이라는 뜻이에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께 나의 마음과 뜻을 모아서 예배를 드려야 해요.

 

세상에는 두 종류의 친구가 있어요. 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살아가는 친구가 있고요. 한 친구는 하나님을 모르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지 않는 친구가 있어요. 하나님을 아는 친구들은 주일에 교회에 나와서 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만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는 주일에 교회에 나오지 않아요.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니 자신의 뜻대로 살아가는 거예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이 성경에서 가르쳐 주신 말씀대로 살아갈 때 나중에 커서도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는 것예요. 하나님을 아는 친구들은 하나님을 향해서 열심히 찬양하고 있어요. 하나님을 모르는 친구는 하나님께 찬양하지 않아요. 하나님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 마음대로 죄를 지으면서 살게 되는 거예요.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예배를 잘 드려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친구들이 되어야 해요.

 

 

어린이 여러분! 교회 안에도 두 종류의 친구가 있어요. 한 친구는 성경책을 들고 있지요. 그런데 한 친구는 교회에 나왔는데도 장난만 치려고 해요. 예배 시간에 떠들고 찬양도 안 하고 선생님 말씀도 듣지 않아요. 우리 교회에 나온 어린이 여러분들은 모두가 믿음이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해요. 예배시간에는 조용히 하면서 하나님 말씀을 잘 듣고 찬양 시간에는 찬양도 열심히 하고 기도시간에는 기도도 열심히 하는 믿음이 좋은 친구들이 되어야 해요.

 

 

현재 전세계 인구가 60억이 넘는다고 해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지구 상에서 살고 있는데 하나님은 예배를 드리는 사람을 찾고 있어요. 우리 교회 어린이 여러분은 예배를 잘 드리고 있지요. 하나님이 찾고 있는 어린이예요.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교회 출석도 열심히 하고 찬양도 열심히 하는 친구들을 찾고 있어요. 우리 교회 어린이들은 하나님의 눈에 발견된 친구들이에요. 하나님은 지금 이 시간에도 이 자리에 오셔서 여러분들의 예배를 받고 있어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어느 곳이든지 가실 수 있어요. 전 세계에서 예배드리는 사람들을 찾아가셔서 그 예배를 받고 있어요.

 

 

창세기에 보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삭을 모리아 산에서 바치라고 했어요. 아브라함은 나이가 많이 들어서 얻은 이삭을 번제로 드리려고 모리아 산에 올라가서 하나님께 제물로 드리려고 해요.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했어요. 이삭을 죽이려고 하자 하나님은 나타나셔서 이삭을 죽이지 못하게 했어요. 하나님은 옆에 숫양을 준비해 주시고 그 양으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렸어요. 어린이 여러분!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순종하여 믿음의 조상이 되었어요. 아브라함은 하나님이 기뻐하는 제사를 드렸어요. 이 제사를 잘 드리고 큰 복을 받았어요. 하나님은 예배를 잘 드리는 자에게 축복해 주셔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예배를 드려야 할까요? 마음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드려야 해요. 예배 시간에 떠들면 안 되고요. 앞에서 선생님이 하나님 말씀을 전할 때 집중해서 들어야 해요. 찬양을 할 때는 큰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면서 불러야 해요. 이제부터 우리교회 주일학교 어린이들은 예배시간에 떠들지 말고 찬송도 열심히 하고 말씀도 잘 들어야 해요.

 

 

이 시간 다 같이 눈을 감고 하나님께 기도해요. 기도는 하나님께 감사할 것을 찾아서 하면 돼요. 앞으로 부모님 말씀 잘 듣고 교회에서는 목사님 말씀 선생님 말씀 잘 듣게 해달라고 기도하면 돼요. 주일날에 예배에 나오지 않고 다른 친구들을 만나러 가지 않겠다고 기도하면 돼요.

 

 

어린이 여러분! 이제 우리 다함께 기도하고 나서 예수님 찬양하면서 노래 불러요. 큰 소리로 예수님께 찬양해요.

 

 

우리가 하나님 말씀도 들었고 기도도 했고 찬양도 했으니 이제는 헌금을 하나님께 드리는 시간이에요. 어린이 여러분의 정성을 모아서 하나님께 드리면 돼요.

 

 

어린이 여러분! 교회에서만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도 기도해요. 기도는 어느 곳에 있든지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해 주세요. 엄마 아빠와 함께 기도하는 습관을 가져요. 이제 예배를 마쳤으니 어린이 여러분! 다음 주일에도 우리 함께 하나님께 예배드려요.

 

 

어린이 여러분!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주님의 자녀가 되었어요. 우리는 어디에 있든지 주님의 자녀이니까 자부심을 가지고 생활하면 돼요. 다음 시간까지 한 주일 동안 잘지내고 주일에 봐요. 안녕.

02 예배(그림파일).pptx
1.24MB

 

 

[멘토링] 멘토링의 여섯 가지 법칙

안녕하세요. 오늘은 멘토링 중에서 멘토링의 여섯 가지 법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멘토링의 여섯 가지 법칙 릭 워렌(Rick Warren)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 중 하나는 훌륭한

drn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