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18편 히브리어 원어강해] 나의 힘이 되시는 여호와(시 18:1-13)

시편 18편 히브리어 원어강해 설교 말씀은 나의 힘이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며 요새이시며 나를 구원하시는 분입니다. 나의 하나님은 내가 환란 당할 때 피할 바위입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원의 뿔이시며 나의 산성입니다.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환란을 당할 때 예수님께 피해야 합니다. 나의 힘이 되시는 여호와(시 18:1-13) 성 경: [시18:1] 바요마르 에르하메카 아도나이 히제키 주제1: [왕이 부르는 감사의 노래] 주제2: [하나님의 구원 사역] 󰃨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 '사랑하나이다'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라함'은 주로 하나님이 인생을 사랑하실 때 사용된 용어이지만 본절에서는 아주 예외적으로 사람이 주어로 사용되었다. 따라서 이 용어는 다윗과 ..

[믿음에 관한 설교말씀] 믿음이란 궁극적으로 구원하는 믿음

오늘은 믿음에 관한 설교말씀 중에서 믿음이란 궁극적으로 구원하는 믿음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믿음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믿음으로 우리가 구원받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행위를 주장합니다. 율법주의 신앙에 빠져있기에 믿음을 귀중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자기의 의가 드러나는 행위를 주장합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믿음이란 궁극적으로 구원하는 믿음 으로 모든 구원의 복이 우리에게 임하는 통로이기 때문에 성경에서 다른 어떤 것보다도 더 많이 언급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받았으며, 믿음으로 성화되어 가며, 믿음으로 신앙생활을 해나갑니다.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